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직장인 주 52시간으로 변화는 어디에서 나타날까?

반응형

최근 직장인 주 52시간 근무로 여러 기사가 오르락내리락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사에서도 볼 수 있지만 우려와 기대를 같이 받고 있는 중입니다. 그렇다면 미래에 주 52시간으로 제한된 직장인 근무 시간으로 인해 변화되는 직장인의 삶은 어떠할까요?




"언제 퇴근하냐에 따라 소비가 달라 진다"

6시에 퇴근하는 직장인들이 많아진다면 가장 큰 차이는 자기계발 비용, 즉 학원비의 증가가 예상됩니다. 기존에는 늦은 퇴근으로 인해, 야근으로 인해 하지 못했던 학원에서의 자기계발, 또는 모임 참석 등이 평일에는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퇴근 시간이 앞당겨지면서 학원이나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떤 자기계발 활동을 많이하게될까?"

자기계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다이어트(운동)과 영어공부는 빼놓을 수 없는데요. 그만큼 관련된 스포츠 관련 상품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강의를 듣는 온라인 강의 수요도 점점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기계발 활동의 시작 어떻게하면 좋을까?"

이제 여유 시간이 생겨 자기계발 활동을 시작한다면 어떻게 해야 꾸준히 유지할 수 있을까요?


 - 실천 가능한 수준의 작은 목표들을 먼저 설정하고 달성해 나가세요. 처음부터 크고 급박한 목표를 잡으면 쉽게 포기하고 다시 도전하기 어려워집니다.

 - 비용이 나간다면 먼저 지불하여 명분을 만드세요. 학원을 가서 비용을 지불하는 건 강의를 잘하기 때문보다는 강제성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비용을 사용할 때 먼저 지불하고 나면 일정 강제성이 생겨 더 참석하게 됩니다

 - 주 52시간 근무로 같이 퇴근하는 동료와 함께하세요. 동료와 함께하면 같이 할 얘기도 생기고 같은 취미생활을 통해 동료애도 더 깊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서로간에 경쟁심도 느껴 더 열심히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