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지식

[주식투자] 직장인 주린이 미국주식시세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주변을 봐도 미국 주식에 투자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게 사실입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 투자를 한다면 어떻게 시세를 확인하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인베스팅 닷컴

https://kr.investing.com/

인베스팅 닷컴은 미국 주식닷컴을 하면서 모두들 많이 쓰는 걸 보면서 저도 보게 된 사이트입니다.

가입도 필요없는 무료 사이트이기 때문인지 광고가 많이 뜨는 편이지만 그래도 정보나 시세를 보기에는 아주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식 외에도 외환 원자재 지수 etf 등 다양한 시장에서의 변동을 확인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또한 내가 원하는 종목이나 지수 etf 등을 검색하면 그에 해당하는 실시간 정보를 가져옵니다.

메뉴에서 차트 - 라이브 차트에 들어가서 내가 확인하고 싶은 주식의 티커를 입력하면 이렇게 실시간으로도 종목의 변화를 계속 트래킹 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실시간 미국주식 시세 무료 제공

또한 최근 제가 사용하는 영웅문, 키움 증권에서는 해외 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2021년 1월 11일부터 적용이 되었습니다. 대상 종모은 미국 상장 주식 전체입니다. 이전에는 15분 지연된 시세를 제공했었던 반면 이제는 실시간으로 시세 정보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꼭 알아야하는 부분은 아래 표에 나와있는 것처럼 무료 시세를 제공하지만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건 아니라는 점이죠. 


위불

https://www.webull.com/

마지막으로 webull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렇게 내가 관심있는 미국 주식의 티커를 입력하면 현 시간의 그래프를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주 찰나의 순간까지 보는 단타는 안 하고 있기 때문에 키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실시간 시세정보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다만 추가로 pc에서 더 편하게 보고 싶다면 인베스팅닷컴이나 위불과 같은 해외 사이트도 함께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