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자기계발

유튜브 시작 전 시장 규모파악하기 - 인기 인플루언서는 얼마나 벌까?

반응형

유튜브를 시작해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조금씩 시도를 해볼까 체크해보고 있습니다

무엇을 할때는 항상 시장의 흐름과 규모 그리고 나의 위치(강점과 단점)을 기준으로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편인데요

유튜브 시장의 규모와 기회요인은 워낙 많은 유튜브들이 말하고 있고 기사나 주변사람들을 통해서도

그리고 제가 유튜브 프리미엄을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내가 진입하려는 카테고리의 한국 대표적인 인플루언서는 얼마나 벌까요?

고민하던 중에  유튜브 채널의 통계 분석이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어요

https://kr.noxinfluencer.com/

 

NoxInfluencer,녹스 인플루언서,유튜브 수익,유튜브 구독자 순위,유튜브 마케팅,MCN,유튜브 광고,1인방송,인플루언서,유튜브 광고,크리에이터,유튜브 순위,태그,인스타그램

녹스 인플루언서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전문적인 데이터 분석 및 통계 서비스, 유튜브 채널 수입, 인기 유튜버 순위, 실시간 구독자, 유튜버 비교, 랭킹 순위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kr.noxinfluencer.com

이 채널에 들어가지면 유튜브에 대한 여러 정보를 분석해서 보여주고 있는데요

궁금한 채널의 예상 수입을 알 수 있고

각 영상별 예상 소득과 제휴 마케팅 소득, 구독자와 평균 조회수 등도 알 수 있습니다

궁금한 채널을 테마에 따라 볼 수도 있고 직접 입력해서 비교하면서 수치를 볼 수 있습니다

채널 도구를 통해서 유튜브 예상 수입뿐만 아니라 비교, 동영상 분석 등 다양한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이 사이트에서는 유튜브 채널들의 예상 소득을 계산하는 걸까요?

그 방법은

"[유튜브 수익 예측]은 조회수 및 CPM 기반으로 추정된 유튜버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며 유튜버의 실제 수입과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라는 사이트 문장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cpm 1000~3000원대 사이로 보는 것 같더군요

 

내가 만약 시작한다면 기대 수익은?

YouTube 채널 예상 수입 도구를 사용해보세요

하단에 있는 조절 바를 통해

본인이 목표하는 일일 조회수와 cpm(내가 운영할 카테고리의 한국 단가를 대략 알고 계시다면요)를 통해 나의 예상 일 수입과 월수입, 연수입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를 보고 내가 뛰어들어 얼마를 목표로 할지 정하고 유튜브를 시작할 수 있는 거죠

목표가 있고 움직이는 것과 아닌 것의 차이는 크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렇게 예측이지만 확인하고 시작하는 게 유의미하다고 생각되네요

 

이상 유튜브 예상 수익을 확인하는 서비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