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지식

30대 남자 평균 월급 얼마나 될까? 직장인 월급 확인하기

반응형


우리나라 임금 근로자의 세전 평균 월급은 얼마나 될까요?

큰 모수인 우리나라의 직장인을 기준으로 한 평균 월급을 알게 되면 나는 어느 정도를 받고 있는건지 비교하기가 편하겠죠

매번 옆집 엄마 친구 아들과 엄마 친구 딸이 아니라 평균과 비교해보면 아무래도 내 소득을 좀 더 객관화 해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학창시절 배운 수학 중 가장 자주 사용하고 유용한게 평균인 것 같습니다

항상 누구보다 나쁘지는 않은 보통의 삶을 추구하다보니 평균이 중요하죠



우리나라 임금 근로자의 세전 평균 월급 329만원

통계청 발표에 의하면 우리나라 임금 근로자의 세전 평균 월급은 329만원이라고 합니다

그 중 남성의 평균 월급은 여성보다 1.65배 정도 높다고 합니다



중위소득 241만원

중위 소득이란 통계 집단을 한 줄로 세웠을 때 중간이 되는 값을 말하는데요

임금 근로자의 세전 중위 소득은 241만원이라고 합니다



30대 평균 소득은 386만원

30대 임근 근로자의 평균 소득은 386만원이라고 합니다

30대부터 50대까지는 보통 커지다가 60세 이상부터는 다시 많이 낮아지는데요

이 부분은 60대까지 직장을 다니는 경우가 적다보니 발생하는 현상으로 보입니다

30대 평균이니 남여 소득의 평균이고 보통 남성 소득이 높았다는 걸 기억한다면 30대 남자는 저보다 좀 더 받는 음금 근로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보니 저는 한참 못 미치네요(ㅜ_ㅜ)

20대 30대라는 게 10년을 보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연도에 따른 차이가 꽤 크긴 하지만요

아직 제가 가야 할 길이 많이 남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